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 프리랜서 등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1인당 200만 원을 지원하는 고용안정 지원금이 시작되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6차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대상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았던 분들은 별도의 소득 심사 없이 200만 원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은 심사를 거쳐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대상자는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서 50만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사람이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대출모집인, 가전제품 설치기사, 골프장 캐디,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건설기계 종사자, 화물자동차 운전사, 퀵서비스 기사 등 9개 업종 종사가가 새롭게 신청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기존 지원 받았던 분들의 신청은 6월 8일부터 13일 오후 6시 까지이며, 공식 사이트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covid19.ei.go.kr)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신규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23일 오전 9시부터 7월 1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27일부터 7월 1일 가지 신분증, 통장사본,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고용센터에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27일과 28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짝제로 운영되며, 지원금은 8월 말 중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중복수급 불가한 사업
위의 경우에 이미 지원을 받은 적이 있으면 중복 수급은 되지 않고, 중복 수급이 확인이 되면 환수 조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