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고 프리랜서 등에 지원되는 6차 재난지원금인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이 8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 접속이 마비될 정도로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특고·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6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접수가 시작되는 첫날입니다. 9시에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가 폭주해서 마비가 돼있는 상태입니다.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은 모바일로는 신청이 안되고 오직 PC로만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본인 확인을 하고 계좌 확인을 하면 끝나는 간단한 절차입니다. 하지만 많은 접속자로 인해서 지금은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지원금이 신청한 순서대로 13일부터 17일까지 순차적 지급이고, 시행 초기에 홀짝제, 구분이 없다 보니 신청 대상자들이 몰려서 생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몇 시간만 지나면 풀릴 수 있으니 시간 날 때 한 번씩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존에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지급받은 특고·프리랜서는 별도 심사 없이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또한 기존에 지급 받지 않은 특고·프리랜서도 심사를 거쳐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규 신청자는 6월 23일부터 7월 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장 신청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신분증, 통장사본,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규 신청자는 8월 말에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금 신청 시 반드시 계좌 정보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 지급계좌 변경
- 지급계좌가 압류된 경우
- 이전 지원금을 타인명의 계좌로 지급받은 경우
- 이전 지원금 수급 시 계좌정보를 한 번이라도 변경한 이력이 있는 경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 (covid19.ei.go.kr)이나 콜센터 (1899-9595)에서 문의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