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책 소개를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워낙에 유명하신 분이라서 다들 알고 있을 수도 있는데,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라는 책이고 저자는 고명환입니다. 제목만 봐서는 돈 버는 법에 대한 이야기가 있을 거 같지만 사실 독서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작가인 고명환은 개그맨으로 훨씬 유명한 분입니다. MBC 공채 개그맨으로 들어가서 생활을 하다가 죽음의 문턱까지 가는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때,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책 읽기를 시작해서 돈의 선순환을 만들기 위해 새벽 4시에 일어나서 하루에 10시간씩 책을 읽고, 끊임없이 자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그는 현재 일산에서 '메밀꽃이 피었습니다'를 운영하고 있고, 연 매출 10억을 하고 있습니다. 책 내용으로 들어와서 이 책은 기-승-전-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순서별로 울림이 왔던 부분들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기 - 흔들림 없는 삶을 세우는 인생 내공
'나는 얼마짜리 사람인가'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는 독서이다. 책을 읽음으로써 지식을 습득하기도 하지만 그보다도 더 고차원 적인 효과는 바로 본인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하게 된다는 점이다. 제목이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인데, 책 재목만 보아서는 돈 버는 방법 같은 내용들이 들어있을 거 같지만, 고명환 작가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가장 좋은 책은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드는 책이다"라며 읽고, 질문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라 그것이 돈을 부르는 유일한 길이다.
승 - 지속가능한 흐름을 만드는 장사 내공
10년째 10억 매출이 가능한 이유로 꼽은 것은 4번의 사업 실패 이후 트렌드를 분석하여 업종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첫째,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계속 높아질 것이다. 무조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업종을 하자.
둘째, 인건비가 점점 오를 것이다. 정상 영업 외의 시간에는 특별 수당을 줘야 하니 무조건 정상 영업시간에 장사를 하자.
셋째, 1,2년 반짝하는 게 아니라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래도록 사랑 받을수 있는 업종을 하자.
넷째, 지구온난화가 심해지기 때문에 이왕이면 겨울 장사보다는 여름 장사를 하자.
전- 생각의 전화을 만드는 독서 내공
저자는 '책을 다 읽었는데 아무것도 생각이 안 나요'라고 고민상담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저도 이런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관심이 갔는데요. 지금 내 인생에 가장 필요한 딱 한 줄만 찾자는 마인드로 읽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결- 돈의 선순환을 만드는 부의 내공
월급 외 100만원을 만드는 방법으로 아침에 딱 2시간만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라고 합니다. 매일 새벽 책을 두 시간씩 읽으면서 월급 외에 100만 원을 더 벌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는가를 생각하면 반드시 뭔가를 알아낼 것이다. 이게 출발점이 되어서 많은 변화가 가능합니다.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 계속 월급 외 100만 원을 벌 수 있다고 긍정확언을 하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뇌가 계속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그러다 결국 찾게 됩니다.
사업도 도전해 보시거나,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실 분들이라면 한번쯤 보시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올해 365권의 책을 읽기로 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책이 있다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