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다리가 뻑뻑해서 안 접혀요, 어떻게 해결할까요? 안경을 쓰다 보면 안경다리가 뻑뻑해서 잘 안 접힐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안경 착용의 불편함과 스타일링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안경다리가 뻑뻑한 이유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유용한 팁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경다리가 뻑뻑해서 안 접혀요
안경다리가 뻑뻑해서 안 접힐때는 원인은 거의 2가지 입니다. 한가지는 안경 다리 나사가 너무 꽉 조여져 있을 때입니다. 두 번째는 안경 나사 구멍 사이로 땀이나 먼지, 이물질 등이 들어갔을 때입니다. 근처 안경원을 가면 해결할 수도 있지만, 만약 가기 힘들다면 우선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안경다리나사가 너무 꽉 조여져 있을 때
이 경우는 일자, 혹은 십자드라이버로 살짝 풀어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드라이버가 있다면 집에서도 한번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안경이 출고되었을 때 너무 과하게 조여져 있을 때 안경다리가 안 접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힘을 너무 주고 접을려고 하면 안경 다리가 부러질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경 나사구멍으로 땀이나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렸을 경우에, 땀이 구멍으로 들어가서 식으면서 소금처럼 굳어버려서 안경 다리가 안 접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장 좋은 방법은 초음파세척기를 통해서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보통 집에는 초음파 세척기가 없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것은 정기적으로 안경을 구매한 곳에 가셔서 정기점검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안경을 쓰는 동안에는 훨씬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안경다리가 뻑뻑해서 안 접힐때 무리하게 힘을 가해서 접으려고 하면 안경 다리가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무리하게 힘을 가하지는 마세요. 간단하게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보거나, 초음파 세척기가 있다면 세척을 한번 해보세요.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