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력 검사를 할 때 가장 정확한 시력을 측정하고 싶다면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가 좋습니다. "정말 그런 시간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동일한 사람이 오전과 오후, 저녁에 시력 검사를 하면 전부 다르게 측정이 될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시력검사 할 때 가장 좋은 시간
우리의 눈은 일어나자마자 하루종일 일을 합니다. 책도 보고, TV도 보고, 스마트폰도 보고, 기본적인 정보의 90%는 시각을 통해 흡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일을 하면서 눈도 자연히 피곤해집니다. 이렇게 되면 더 많은 도수를 넣어야지 잘 보이게 됩니다. 저녁에 잠을 자면서 비로소 눈도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
시력 검사를 저녁에 하면 본인이 써야 할 도수보다도 더 높은 도수를 쓸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과교정이 되는 거죠. 이렇게 되면 멀리 보는 건 잘 보여서 좋지만 가까운 곳을 볼 때는 평소보다 더 힘을 쓰게 됩니다. 결국 눈이 더 나빠지게 되는 거죠.
우리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장 문제가 됩니다. 평일에는 시력검사를 하러 올 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주말을 이용하든지, 방학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이 시간대에만 시력검사를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앞으로 시력을 검사하실 때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 방문하시고 검사를 하세요. 가장 정확한 나에게 맞는 시력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