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거 다들 잘 보이시나요? 이 글은 10대, 20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30대 이상부터는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건 안 보이고, 안경은 쓰기 싫고, 이렇다면 선택지는 수술입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많이들 하는 모노비전 수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모노비전 수술
인간은 기본적으로 두 눈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양쪽 눈이 본 것을 합쳐서 더욱 선명하게 뇌에서 인식을 하는 거죠. 하지만 모노비전은 더 잘 쓰는 눈(주시안)을 멀리를 잘 보이게 하고, 덜 쓰는 눈은 가까이를 잘 보이게 하는 수술입니다. 서로 다른 곳이 잘 보이게 만드는 거죠. 왜 이렇게 할까요? 모노비전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노비전의 장단점
노안을 수술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모노비전과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인데요.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은 백내장이 있는 사람이 혼탁해 버린 수정체를 빼내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넣는 것이죠. 보통 한 번만 인공수정체 넣는 것이 가능해 백내장 없는 분들은 절대 하면 안 됩니다.
모노비전이라고 부르는 노안라식수술은 백내장이 없는 젊은 노안이 있는 사람에게 더 적합합니다. 각막 두께가 여유가 된다면 나중에 노안이 더 진행을 했을 때 추가로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경을 안 써도 멀리 가까이가 잘 보인다는 건 안경을 쓰는 사람들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100% 다 만족할 수만은 없죠. 모노비전은 오른쪽, 왼쪽 눈이 다르게 보이다 보니 어지럽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두 눈이 비슷하게 보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야간 운전 시 빛 번짐이 있습니다.
모노비전은 어지러움을 평소에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요.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모노비전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선명하고 편안하게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잘 선택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