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을 땐 대부분 와이파이가 있어서 좋은데 밖에 나가다 보면 인터넷 연결이 안돼서 데이터 걱정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공공장소, 주민센터, 시내버스등 무료로 와이파이를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번이 있는 와이파이도 비번을 풀고 연결할 수 있어요.
공공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쓰는 방법
시내버스, 버스정류장, 도서관, 주민센터, 재래시장, 시청, 구청등 사용 가능한 곳은 주변에 엄청 많아요. 공공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공개된 와이파이, Public WiFi Free, 또 하나는 비번이 걸린 와이파이, Public WiFi Secure입니다. 비번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아래 사진들을 보시고 바로 따라해보세요.
내가 공공장소에 있다고 하시면, 와이파이를 꾹 누르시면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이 전부 보이게 됩니다. Public WiFi Free가 보이실 거고 Public WiFi Secure, 이렇게 두 가지 와이파이가 보이실 거예요. Public WiFi Free는 무료로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할 수가 있습니다. 이 와이파이로는 금융업무는 자제해 주세요.
우리가 오늘 사용할 와이파이는 Public WiFi Secure입니다. 누구나 비번을 알면 사용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 데이터의 낭비를 막기 위해서 접속 후 1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연결 해지가 됩니다. 이때는 다시 접속하시면 연결됩니다.
Public WiFi Secure는 아이디가 wifi이고 비밀번호도 wifi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똑같고, 전국 어디서나 동일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식은 PEAP로 설정해 주시고 아이디와 비번은 wifi 입력해 주시고, 인증서 선택하라는 항목이 있다면 선택 안 함 하시고, 연결 누르시면 집이 아닌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를 가시든지 똑같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댓글